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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OCAP-한국소비자원] 전북 고창군, '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' 공동 주관

전략기획팀 메일 | 2023-09-08 10:22
       

 

안녕하십니까.

사단법인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입니다. 

 

(사)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(OCAP)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주관하여 

‘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’를 9월 6일(수) 전라북도 고창군에서 실시했습니다. 

 


 

이번 행사는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, 이동 상담과 자동차·가전제품 무상점검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.

 

‘고창군종합사회복지관’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「방문판매 관련 소비자피해 예방법」과 「건강기능식품의 이해」에 대한 교육과 은퇴 후 자산관리 방법*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건강진단 및 장수사진 촬영을 제공했습니다.

  * 세라젬, 한국인삼공사, 한국주택금융공사 

 

또한, 지역주민을 위한 휴대폰·밥솥 무상수리*, 사용이 어려운 소형 폐가전을 수거하는 자원 순환 환경 보전 활동도 함께 실시했습니다.

  * 경동나비엔, 귀뚜라미, 삼성전자, 쿠쿠전자, 쿠첸, 위니아, 위니아에이드, LG전자 등


아울러 고령자와 장애인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의 에어컨, TV 등 대형가전의 기능과 안전을 점검하는 ‘찾아가는 방문점검 서비스’를 운영했습니다.

 

취약계층 소비자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걸음해주신 우리 협회 회원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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